이번 연수에는 신규 임용되는 유치원 원장 2명, 초·중등 교장 69명, 유치원 원감 1명, 초·중등 교감 77명 총 149명이 참여하게 되며, 대면 연수와 원격 콘텐츠 연수, 실시간 화상연수, 현장체험연수 등의 형태로 4월까지 과정별로 총 3회차로 운영된다.
연수에서는 학교 관리자로서의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전문역량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본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디지털 전환 시대 미래교육, 환경생태교육, 학생 마음건강 지원, 교권보호, 청렴 등의 교과목을 편성하여 학교 관리자로서 미래사회 비전을 구축하고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개강식에 참여한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교(원)장, 교(원)감 선생님들께서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교육활동의 든든한 지원자의 역할을 부탁하며, 기초학력은 또 다른 형태의 인권이므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을 위해 노력해 달라"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준태 원장은 "신규로 발령받으시는 교장, 원장, 교감, 원감 선생님들의 역량 신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교육연수원은 교직 경력에 따라 단계별로 필요한 교원의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시대를 읽고 미래를 여는 교육전문가 배움터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