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여수밤바다 낭만포차 제7기 운영자들이 바가지요금 근절과 친절서비스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여수시 제공 |
27일 시에 따르면 최근 관광종합대책 추진계획을 수립, 주요 관광지 불편사항에 대한 사전조치 및 신속한 처리로 관광객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관광종합대책반'은 다음 달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상황반, 시민불편, 교통, 식품·위생·숙박, 쓰레기, 공중화장실 등 15개 대책반으로 구성, 11개 부서에 1일 70여 명이 투입된다.
특히 시는 지난해 관광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바가지요금을 비롯한 물가, 음식 등 불만족 요소를 개선코자 관광안내 및 불편처리, 교통, 식품?위생?숙박, 쓰레기처리 4개 분야에 대한 대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음식·숙박업소의 불친절·바가지요금·호객 행위 등 불공정 영업행위 근절을 위해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실천 운동과 친절 교육을 확대 전개하고, 착한 가격 업소의 자율적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향일암, 오동도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해 교통지도를 통해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관광객 교통편·숙박 및 주요관광지 맞춤 안내를 위한 관광안내소 운영으로 관광객의 편의를 적극 도울 방침이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청결한 관광 환경을 조성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를 만들겠다"며 "불편 신고사항은 종합적으로 분석해 관광 품질 개선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이창식 기자 mediac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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