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음성군 세정과 최윤서 주무관, 신은희 팀장. |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 민원·옴부즈만 부문에서 최윤서 주무관이 대통령 표창을, 같은 부문에서 세정과 신은희 팀장이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최 주무관은 날로 다양해지는 민원 수요에 맞춰 군민 편의 위주의 서비스 시책 개발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민원창구 안전유리 설치와 휴대용 보호 장비 도입 등 국민과 민원공무원 모두가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조성하는 등 민원 행정업무 전반에 걸쳐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운영해 국민권익 향상에 이바지했다.
또 신 팀장은 기획감사실 감사팀에 근무하면서 민원인의 관점에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끝까지 경청하는 태도로 신중하게 고충 민원을 처리했다.
주기적인 고충 민원처리 실태 점검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이고 민원 중심의 민원처리를 독려해 고충 민원 해결률을 높였으며 사전 컨설팅 감사제도를 활용해 고충 민원을 해결하는 등 민원서비스 질을 향상하는 데 노력했다.
최 주무관은 "저에게 주어진 업무에 충실히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라며 "주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권익의 날'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정부의 반부패·청렴 및 국민권익 보호 의지를 대외적으로 천명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조선시대 신문고 설치일(2월 27일)에 맞춰 기념식을 개최해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과 국민권익 보호에 이바지한 기관과 개인에 대한 정부포상과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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