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정읍천에 조성된 미로분수. /정읍시 제공 |
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 레이스 사업은 지난 2022년 10월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에 착수해 지난해 4월에 기본계획을 완료했다. 이후 예산확보,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올해 6월 미로 분수 운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된다.
미로 분수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21억원을 투입해 12m*36m 규모의 미로형 바닥분수를 정읍천 파크 골프장 옆에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음악분수와 체험형 공연을 가동하고 여름철에는 바닥분수로 활용해 시민들에게 시원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정읍천에 조성된 미로분수. /정읍시 제공 |
현재는 설치구간의 자전거도로와 보행로 혼합형 변경에 따라 하천 둔치 정비 공사를 진행 중이다. 분수시설은 공장에서 사전 제작 후 현장 설치 방식으로 진행해 공사 기간을 단축하고 안전에도 빈틈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읍천에는 정읍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문화역사의 거리'를 2025년까지 조성하고, 벽천분수, 사진 찍고 싶은 거리 등을 추가 적으로 설치해 정읍천을 정읍의 랜드마크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미로 분수를 시작으로 다양한 관광 핫플 레이스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정읍천을 공연·체험·휴식의 복합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시내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