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읍성축제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제공=사천시> |
이번 공모전은 사천읍성축제에 방문하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기간은 2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65일간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키워드는 사천읍성, 읍성명월, 조선시대(옛사랑), 꽃무릇 등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표현하고, 축제 의미 전달 등 사천읍성 역사와 문화를 담은 내용이어야 한다.
출품 수량은 캐릭터 기본형 1종, 응용형 2종 이상이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A4 크기 이미지 작품파일(jpg, pdf, png, ai)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1명 또는 1팀)은 상금 200만 원, 입선(5명 또는 5팀)은 상금 10만 원이며, 5월 중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사천읍성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선정된 캐릭터는 사천읍성축제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읍성축제는 지난해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사천읍성 일원에서 처음으로 '꽃무릇의 붉은 물결, 옛사랑의 숨결로 탄생하다'라는 부제로 개최됐다.
제2회 사천읍성축제도 오는 9월에 열릴 예정이다.
사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