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농특산물 일본 선적식<제공=산청군> |
선적식에는 경남도청 농식품유통과장, 산청군청 관계자, (사)경남농수산식품수출협회장을 비롯해 일본 ㈜HIKALEE 대표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선적규모는 총 1억2000만 원 상당으로 도라지배즙 등이다.
군은 도라지배즙이 산청배를 직접 추출해 만들어 우수한 맛과 품질에 일본에 산청 농산물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동의바이오㈜는 이번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일본 Mukonosou사와 NK mircle 미네랄워터 선적을 준비 중이며, 태국, 중동지역과 미국 등에도 수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산청군은 이번 선적뿐만 아니라 그동안 수출확대 방안을 위해 다양한 수출정책을 추진해 왔다.
올해는 수출분야 신규사업을 3개 이상 발굴해 추진 중이다.
산청군 지난해 수출실적은 1170만불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세계 경기침체로 인해 수출에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수출선적이 산청군 수출성장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출확대 방안 마련과 해외시장개척 및 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수출증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식품을 유통하는 일본 ㈜HIKALEE는 EC채널 라쿠텐, 큐텐재펜, 야후채널을 자사보유하고 있다.
또 인스타, 쇼츠, 바이럴마케팅을 통한 제품홍보 및 오프라인 거래처를 통해 선판매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산청=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