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북카페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며 전 직원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기관장의 청렴 특강을 겸하여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연수생과 직원을 위한 도서와 쉼이 있는 공간으로 새로 조성된 북카페 개관을 축하하고 직원들에게 독서 의식을 고취하는 행사였다. 북카페 담당자 김우겸 주무관의 시낭송을 시작으로 북카페의 시설을 안내하고 운영 활성화를 기념하는 커팅식을 진행하였다.
또한 대보름을 맞아 전 직원이 함께하는 전통 민속놀이로 윷놀이, 제기차기, 부럼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기며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한 중요성과 각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고 이를 통해 조직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하는 기관장 청렴 강의가 이어졌다.
이 행사를 통해 교육연수원은 조직 내의 독서 문화를 향상하고 직원 간 화합과 소통을 증진하는 데에 큰 성과를 이뤘으며, 청렴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는 데에도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김준태 원장은 "연수원 전 직원이 북카페에서 자유롭게 독서를 즐기고 전통놀이로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우리 조직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또 청렴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각자의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며 시대를 읽고 미래를 여는 교육전문가 배움터 만들기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