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축제 '달달한 축제 한마당'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비석치기, LED쥐불 만들기 등 전통놀이 체험을 하고, 땅콩과 호두, 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전 어르신들의 다양한 위험 노출 예방을 위한 사업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행사 부스를 마련해 어르신들에게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안내를 드리는 시간도 가졌다.
김형식 관장은 "2024년 한 해의 첫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전통놀이도 하고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더욱 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어르신들의 웃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편 복지관 홈페이지는 www.ddswc.net 이고 대표 전화는 042-627-0767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