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가 19일부터 29일까지 결혼이민자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 국적취득 과정을 위한 한국어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한국어 교육은 토픽 1형, 토픽 2형반, 자녀 학습지도를 위한 말하기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토픽 1형반은 초기입국자, 토픽1급 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읽기, 듣기, 쓰기, 문법을 가르치며 매주 화.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토픽 2형반은 토픽 2급 이상 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쓰기, 말하기, 문법 수업을 진행하며 매주 화.목요일 진행된다.
말하기반의 경우 결혼이민자 누구나 수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말하기를 주제로 매주 수요일 수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일정은 상하반기로 나눠 상반기는 3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35회기 수업을 진행하며 방학기간을 피해 8월 20일부터 12월 5일까지 35회기 동안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7월에는 문화체험과 상반기 7월, 하반기 12월은 교육 종강식이 예정돼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서천군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신청할 수 있다.네기시나오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