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롯데케미칼(주)종합기술원의 후원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성실히 학업을 수행한 모범청소년 4명의 건강한 미래와 대학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이 모 청소년은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은 것은 센터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장학금을 통해 꿈을 위해 한걸음 나아가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하고 후원받은 장학금을 대학 등록금에 보태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박선아 센터장은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시는 롯데케미칼(주)종합기술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필요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과 취업지원, 자립지원, 동아리 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교통비 등 간접비용 '꿈 키움 수당' 신청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042-527-13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