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콜센터.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
중도인출, 청약 당첨 후 추가납입, 분양대금 대출 연계 등 혜택이 많은 만큼, 인기가 치열해지고 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은 전국 우리·국민·농협·신한·하나·기업·부산·대구·경남은행 지점에서 할 수 있다. 이에 은행들은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국토부에서 발표한 시중은행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혜택에 대해 들어본다. <편집자 주>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가입금 지원 무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신규 가입자와 전환 가입자가 그 대상이다. 캐쉬백과 바우처 지원을 통한 가입금을 최대 2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간은 출시일부터 1만 명까지만 진행한다.
▲KB국민은행=국민은행은 19~34세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신규(전환)가입과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가입자를 위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가입전용 KB금융쿠폰(2만 원)을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2만 원 이상 자동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리클라이너, 다이슨 스트레이트너, 애플워치9,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 경품 추천도 진행한다. 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농협은행=농협은 이벤트 기간 중 당첨 요건을 모두 충족한 개인 고객에 한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1500에 한해 모바일쿠폰을 지급하고, 신규 가입 고객 중 자동이체 등록 대상 고객 47명에 경품을 제공한다. 기간은 4월까지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청약 대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시백 또는 경품 랜덤 지급으로 준비 중이며 기간은 3월부터 4월 말까지로 예정돼 있다.
▲기업은행=기업은행은 34세 이하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가입 대상에 한해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 가입자 대상 바우처 1만 원을 지원하며, 2억 원 한도로 2만 명까지 지원한다. 기간은 올해까지며, 한도가 마감되면 이벤트가 종료된다.
▲하나은행=하나은행은 신규와 전환가입자에 한해 드림통장 가입금액 2만 원 쿠폰을 지원한다. 전환 시 캐시백이 되는 구조이며, 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부산은행=부산은행은 사회초년생 부산은행 급여계좌 신규 고객에 한해 사회초년생 가입 이벤트를 한다. 가입자 대상 캐시백 2만 원(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 및 유지고객)은 물론, 대출 우대금리 제공으로 고객 혜택 추가를 제공한다. 기간은 4월 말까지다.
이뿐 아니라 부산 소재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마케팅'도 진행한다. 신입생과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대학교 영업소가 있는 10개 대학에 우선 시행한다. 기간은 3~5월이며, 가입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은행=경남은행은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7월까지 경품이벤트를 한다.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