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인 목사 |
이날 한국기독교장로회 한신교회 김석인 목사가 제43대 이사장 임기를 마치고 이임하고 제44대 이사장으로 구세군대한본영 이광열 사관이 취임한다.
이날 1부 예배는 오후 1시부터 1시40분까지 기독교연합봉사회 이사인 김기 목사의 사회로 열린다. 이사인 오성열 목사의 기도와 이사인 주찬규 목사의 성경 봉독 후 충청지방사관 일동과 행복한우리복지관 해피사운드찬양대가 특송한다.
이어 김병윤 구세군 서기장관 정령이 ‘ 존귀한 자와 존귀한 일’을 제목으로 설교한다.
2부 출판기념식은 오후 1시40분부터 2시까지 이사인 오성균 목사의 사회로 열린다.
김흥수 목원대 신학과 명예교수가 서평하고, 최옥채 전북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집필자 이야기를 전한다. 김석인 이임 이사장이 최옥채 집필자에게 감사패를 전하고, 문영준 목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3부 이 취임식은 오후 2시부터 2시40분까지 이사 오성균 목사의 사회로 열린다.
내빈 소개 후 김석인 이사장이 이임사하고, 김석인 이임 이사장이 이광열 신임 이사장에게 법인 기와 사회봉을 인계할 예정이다. 이어 오성균 목사가 이광열 취임 이사장을 소개하고 이광열 이사장이 취임사를 전할 계획이다.
이광열 사관 |
이광열 신임 이사장은 김석인 이임 이사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담당자는 화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상업 사무총장의 광고 후엔 기독교연합봉사회 이사인 이기복 감독이 축도할 예정이다.
한편 이광열 신임 이사장은 구세군사관학교와 전주 한일장신대를 졸업하고, 대구 효성가톨릭대학교 대학원에서 종교철학을 수료했다.
구세군 무안교회 담임사관,구세군 배산교회 담임사관,구세군 대구제일교회 담임사관,구세군 송림교회 담임사관,구세군 아현교회 담임사관,구세군 천안교회 담임사관
, 천안 CTS 이사,구세군 부산교회 담임사관,부산시 기독교총연합회 이사, 부산 극동방송 이사, 구세군 대전중앙교회 담임사관을 역임했다.
현재 구세군 충청지방본영 충청지방장관(대전 충남·충북지역),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