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전문가 양성 과정' 리플릿. |
16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지역인재를 육성,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13명이 수료한 기본과정을 계속해서 진행하는 것으로 성평등 전문가 양성 전문 교육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과정은 총 30시간 기본과정으로 3월 14일부터 10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씩 금왕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년과 다른 점은 직장인들을 위해 야간반으로 운영하며 총 10회 중 3번은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한다.
또 탐방 활동도 2회 별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성평등에 관심 있는 음성군민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성인지 관점을 정립하는 영역별 젠더 이슈 교육을 충북여성재단에 위탁해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운영한다.
접수 기간은 3월 7일까지며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이메일(cws5791@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총 강의 시간의 7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심화 과정을 운영해 성평등 전문가로 지역 정책 활동에 참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전문기관의 강사 양성 과정으로 연계해 일자리 창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의사결정 과정에 여성의 대표성이 확보되고 성차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으로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역량 있는 인재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