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한신교회 장로인 김영기 대전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대표의 사회로 남부연회장로연합회 회장 조광휘 장로가 기도하고, 월드비전 대전지회장 정영협 대성교회 담임목사가 ‘요셉(사브낫바네아)’을 제목으로 설교했다. 정영협 목사는 “더함의 축복을 받은 요셉은 하나님의 손에 잘 맞는 사람이 되어 모든 것을 하나님께 다 맡기는 사람이었다”며 “세상 사람들이 바라고 원하는 리더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는 리더가 되게 해주시길 기도드린다”고 말했다. 정 목사는 또 “모든 회원들을 잘 이끌고 가서 요셉처럼 쓰임 받는 리더들이 되시길 바라고, 월드비전에 은혜를 주셔서 귀한 사역을 잘 감당해주시길 기도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기 사회자의 안내로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대전·세종·충남 성시화를 위하여’,‘각 기관 단체의 발전과 복음화를 위하여’,‘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 부흥을 위하여’ 통성기도 시간을 가졌다.
월드비전 연합회장인 이기복 감독은 축도에서 “월드비전은 가난하고 억눌린 자들과 함께 일함에 있어 그리스도를 따라 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기독교인들의 국제협력기관으로서 우리의 소명은 인간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정의를 구현하며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복 감독은 “20일 이임하시는 이광섭 한남대 총장님께서 큰 영광 받으실줄로 믿는다”며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하신 사랑이 오늘 대전지역 크리스찬리더들이 모여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기도하는 이 시간에 함께 해주시길 간절히 축원한다”고 축도했다.
한정우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저희 월드비전의 비전은 모든 어린이가 풍성한 삶을 누리는 것이고, 우리의 기도는 모든 사람들이 이 비전을 실현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학 대표회장은 시편 150편 6절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말씀을 인용하며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은 매월 셋째주 금요일 오전 7시에 조찬유사 회원사별로 열린다”고 안내했다.
한국성품협회 본부장이자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인 박명용 장로는 광고에서 “주옥같은 은혜로운 설교 말씀을 선포해주신 정영협 대성교회 목사님께 감사드리고, 사회로 섬겨주신 김영기 장로님, 기도로 섬겨주신 조광휘 장로님, 장소와 조찬으로 섬겨주신 한정우 본부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신입회원으로 김욱 배재대 총장과 한성일 목우회 회장(지역정책포럼 공동대표, 중도일보 편집위원(국장))이 입회해 환영 인사를 받았다.
김영기 장로는 18일 오후 4시 대전한신교회에서 원로장로 추대 감사예배를 드리게 되고, 한남대 제17대 이광섭 총장 이임식이 20일 오후 4시 한남대 정성균선교관 예배당 무어아트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청년과 다음 세대를 위한 워십컨퍼런스인 ‘예배 대전’은 21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대전성시화운동본부 주최로 한밭제일장로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사는 토미 워커와 CA Band, 김종진 목사, 황성은 목사가 함께 한다.
대전극동방송은 오는 3월7일 오후 7시 대전극동방송 공개홀에서 제이미 듀 총장 초청 특별간증집회를 갖는다.
한편 크리스찬리더스클럽 다음 예배는 3월15일 오전 7시 대전극동방송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