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 디딤돌 가족봉사단 연탄봉사활동 사진 |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 디딤돌 가족봉사단은 17일 올해 첫 봉사활동으로 연탄봉사활동을 가족봉사단원 및 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다.
이날 봉사활동은 디딤돌 가족봉사단원과 센터 직원들이 연탄 1,600여장을 후원해서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서산·태안지부와 연계하여 봉사활동이 이루어졌으며, 연탄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부석면의 시각장애인가정과 운산면의 독거노인가정에 각 800여장씩 전달해 작은 불꽃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한 최OO 봉사자는 "아이들과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연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조금씩이라도 후원하고 전달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고, 아이들이 나만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주위를 돌아보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2024년 디딤돌 가족봉사단 봉사활동으로는 연탄나눔,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족을 위한 사랑의 송편 나눔, 어르신들을 위한 네일아트, 손마사지와 다문화가족 자녀들과 관내 4개 고등학교 학생들과 연계해 학습지원을 하고 있는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서현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