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문화원 전경. |
'충주학 학술지 발간 지원사업'은 충주지역에 대한 학술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학술단체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충주학 연구단체가 자생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충주지역에 대한 질 좋은 연구성과가 발현될 수 있는 기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사업 공모는 충주지역 관련 연구논문이 수록된 학술지 발간이 가능한 지역 내 학술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곳을 선정해 500만 원의 발간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충주문화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cjhak21@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유진태 충주문화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3번째 이뤄지는 이번 지원사업에 많은 학술단체들이 공모해 주길 바란다"며 "충주지역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성과와 충주학 연구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는 충주학 연구의 플랫폼 기관으로서 충주시의 역사, 문화, 인문지리, 예술, 문학 등 제반 분야에 대한 조사, 발굴 및 연구를 통해 충주의 위상 정립 및 시민의 삶의 질을 도모하고 있다.
또 지역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 제공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