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충남 미래교육 2030 방향을 반영한 유치원 운영과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학교 현장에 안내, 19일부터 진행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탄탄하게 수립하는 데 목적을 뒀다.
유치원 교육과정 개발 위원으로 이번 강의를 진행한 한들물빛유치원 최자능 교사는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용을 핵심적인 부분을 집약하여 안내함으로써 공주 관내 유치원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다는 것.
유치원 현장의 교육력 제고로 2시간 넘게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강의와 2024 소규모 공동교육과정 관련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이 모색됐다.
또, 분리되어 운영되었던 유·초 마을 연계 공동 운영교를 일치시켜 이음교육과 공동교육과정이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의견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류동훈 교육장은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 주간에 유치원 교사들의 교육과정 수립과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소규모 공동교육과정으로 유아들의 놀이 중심 활동이 의미 있게 펼쳐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