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윤기원 신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 김옥세 대전교육청 교육정책과장, 김희정 대전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 대전교육청 제공 |
대전교육청은 8일 이 같은 내용의 인사발령을 3월 1일 자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 대상은 총 2367명이다. 교장·교감·교육전문직의 승진·전직·전보 204명과 유·초등교사 전보 1185명, 중등교사 전보 1081명이다.
고덕희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이 정년퇴직하면서 이 자리에 윤기옥 대전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이 발령났다. 윤기옥 과장 자리엔 김옥세 대전호수초 교장이 새로 앉는다.
대전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에는 김희정 한밭여중 교장이 임명됐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지원부장에는 안효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이, 대전교육연수원 학생교육부장에는 유영길 대전삼천중 교장이, 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부장에는 명재덕 대전구봉고 교장이, 대전교육정보원 수학교육부장에는 이근주 대덕고 교장이 각각 발령났다.
이번 인사는 앞으로 달라질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인사로 초등 늘봄학교, 유보통합, AI 디지털교육 등 교육 현안에 대응하는 인재 배치다. 특히 교육청 교육정책과장으로 임명된 김옥세 대전호수초 교장은 늘봄학교 시범운영 경험을 가진 인물로 앞으로 전면도입될 늘봄학교 관련 교육현안을 풀어나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대전교육청은 2024년 9월 1일 개교를 앞둔 대전둔곡초중통합학교와 가칭 대전온라인 학교에 전보 예정 인원을 사전 발령해 준비하도록 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인사를 실현하고자 했다"며 "대전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학생 중심교육 지원체계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