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법 배우러 오셔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연도 듣고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
반려동물 양육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강형욱이 2024 전국 투어 특강을 하러 대전에 온다.
‘KBS 2개는 훌륭하다’,EBS 1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채널 A ‘개밥 주는 남자’ 등에 출연 중인 반려견 훈련사 ‘개통령’ 강형욱이 23일 오전 10시2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KT 인재개발원 제2연수관에서 ‘2024 투개더 팻밀리 시즌2 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법’에 대해 특강한다.
선착순 300명이고 사전 신청자를 우선접수한다.
이 행사 관계자는 “평소 우리 반려견에 관해 궁금했던 내용들이 있다면 강연 현장에서 무엇이든 물어보라”며 “강형욱 님이 직접 답변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강아지도 MBTI가 존재한다”며 “우리 댕댕이의 당황스러운 행동들, 이제는 성향별 특성을 파악해 제대로 된 훈련을 시작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또 “투게더 팻밀리의 핵심 포인트는 ‘반려견 성격에 따른 훈련법:다양한 견종별 특성에 따른 맞춤 훈련 팁’,‘혼자 있으면 극도로 불안해 하는 반려견:반려견의 분리불안 해결법 A to Z’,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노견을 대하는 방법-노견을 키우는 엄마들의 자세’,‘반려견을 대하는 원 포인트:반려견이 싫어하는 행동과 친해지는 방법’,‘줄매기, 입마개, 응가치우기 등 다양한 펫티켓:강형욱 훈련사의 실전 꿀팁 대공개’ 등을 기대하시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