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이호섭가요제 개최<제공=의령군> |
이호섭가요제는 의령군과 의령군 출신 방송인이면서 유명작곡가인 이호섭 씨가 합심해 지역 대표 문화콘텐츠 개발과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한 가요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은 물론이고 정식가수로 데뷔할 수 '기회의 장'을 열어줘 다른 가요제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호섭 가요제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신곡 2곡 음반취입, 뮤직비디오 제작 등을 지원해 신인가수들에게는 '꿈의 무대'로 불리고 있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이미 스타 반열에 오른 남승민(4회 대상 수상)을 비롯해 이호섭가요제 1회 대상수상자 배아현과 7회 대상수상자 채수현은 미스트롯3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다.
참가 대상은 고등학교 재학생부터 만 40세 이하로 의령홍의장군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예선은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개최되며, 이를 통과한 참가자에게 본선 진출 자격이 부여된다.
본선은 4월 22일 오후 6시부터 의령서동생활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2024년~2025년 경상남도 지정 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의령홍의장군축제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의령군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의령=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