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군민 만족 여권 편의 시책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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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 군민 만족 여권 편의 시책 호응

  • 승인 2024-02-04 08:04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증평군청사
증평군의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민 만족 여권 편의 시책이 눈길을 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따라 여권 발급 신청 건수도 2022년 1919건에서 2023년 5088건으로 2.65배 급증했다.

군은 늘어난 여권 수요에 대응하고 평일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해부터 오후 6~8시 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령층, 중증장애인 등을 위해 담당 공무원이 직접 여권을 전달하는 딩동딩동 여권배송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지난해 화요 야간 민원실 이용은 164건, 딩동딩동 배송 서비스는 54건이다.

특히 화요 야간 민원실 운영은 근무시간 중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인근 지역 주민들도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사회적 배려계층 등을 위한 군민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다양한 민원 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그러면서 군은 군민 곁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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