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충남교육청에서 개발한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 일정관리 사용법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마주온' 사용법 연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은 지난 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충남교육청에서 개발한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 일정관리(캘린더) 사용법 연수를 실시했다.
'마주온'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인 교육공동체가 서로 마주하며 온라인(ON)으로 교육에 관한 모든(온) 소통을 하는'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이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올해 2월부터 기존의 일정 관리 체계를 혁신하고 학교, 교직원, 학생들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주온' 일정관리(캘린더)를 사용하기 위해 전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마주온' 플랫폼 사용법 연수를 실시한 김민식 장학사는 "태안교육지원청 추진 사업 일정부터 행사 일정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며 “'마주온'을 통해 정보의 투명성과 소통의 강화를 추구하고, 지원청과 학교 간 소통 강화를 위한 기능들도 플랫폼에 추가돼 태안교육공동체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윤여준 교육장도 "태안교육지원청은 마주온 통합플랫폼을 통해 교육환경의 디지털화와 혁신으로 태안교육의 품질 향상과 교육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다”며 “지역 교육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교육의 미래를 모색하는데 긍정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