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
이 의원은 3선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의힘 초대 정책위의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아 국민의힘과 충주 발전을 이끌어왔다.
특히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도 올 한 해에만 8381억 원의 국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국회 등원 이후 충주시는 매년 국비예산 확보 기록을 갱신해 왔다.
또 최근 개통한 '충주~판교 직통열차' 등 충주의 수도권 시대는 물론 '중부내륙선철도(이천~충주~문경)', '충청내륙화고속도로 건설' 등 사통팔달 고속교통망 구축을 위해 힘써 왔다.
이 의원이 국회 예결위원장을 역임할 당시 국회에서 증액한 중부내륙선철도 건설 예산은 394억 원,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예산은 2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임기간 직접 유관부처를 설득해 국립충주박물관,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등 32개 국가·공공기관은 물론 현대엘리베이터 본사 및 공장을 비롯해 우량기업 다수를 유치하는 데 노력했다.
이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덕분에 중단없는 충주 발전을 이끌 수 있었다"며 "이제는 더욱 강력한 4선의 힘으로 충주 발전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