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31일 2023년 마을학교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홍성군청 이선용 경제문화농업국장, 김태옥 교육체육과장, 홍성교육지원청 담당자와 각 마을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학교 사업은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마을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해 지역과 마을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한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은 9개 마을학교가 16개교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3 ~12월까지 650여 명의 학생들에게 ▲뚝딱!뚝딱! 신나는 목공 놀이터 ▲사계절! 탐구생활 ▲마을탐정단 ▲우리마을 쌀 이야기 등 57개의 다양하고 마을 특색이 담긴 전문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창의적인 지역 인재 양성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
이선용 경제문화농업국장은 "올해로 7년 차에 접어드는 홍성 마을 학교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학교 밖으로 교육 활동이 확장되는 것은 학생들의 주체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증대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아이들이 마을 전체에서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