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에 연고가 있거나 보은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누구나 온라인으로 정이품보은군민으로 가입하면 군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군에서 운영하는 여러 문화·관광 시설에 대해 군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인구를 유입할 계획이다.
정이품제도 운영을 위한 첫 단추로 올해 '정이품보은군민' 웹사이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보은대추축제, 속리산축제 등 군에서 개최되는 문화·축제 행사에 대한 정보, 지역의 대표적 관광명소에 대한 컨텐츠를 포함 군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도 웹사이트에 함께 담을 예정이다.
웹사이트 통해 국민 누구나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쳐 가입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정이품보은군민증'을 발급받은 자가 군내 문화·관광 시설 방문 시 군민과 동일한 이용료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개인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정이품보은군민 가맹점을 확대하고 지역의 특산품 및 서비스 이용에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진수 기획감사실장은 "정이품보은군민제도 시행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함께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가맹점 확대 방안을 수립·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은=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