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이 스크린, 필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골프 게임 서비스 '골프한판'을 정식 런칭했다. |
스크린과 필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골프한판은 골프존 앱에서 스코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게임 종류에 따른 진행 상황을 계산해 스코어 기반의 다양한 골프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복잡한 룰과 스코어 계산방법을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
골프한판이 지원하는 게임 종류는 타당, 칩돌리기, 스킨스, 후세인, 뽑기, 라스베이거스 등 골퍼들이 라운드 시 즐기는 대중적인 게임 6종과 골프존이 제안하는 게임 골프존한판까지 총 7종이다. 게임 종류는 향후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골프한판을 스크린에서 즐길 때는 통합앱 골프한판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스크린' 메뉴를 선택해 게임 설정을 하면 로그인 유저와 함께 골프한판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골프존 비전, 투비전, 투비전NX에서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하면 해당 스코어가 골프한판에도 자동 연동되어 동반자와 스크린골프를 즐기면서 동시에 다양한 골프게임도 같이 즐길 수 있다.
또 필드에서 즐길 때는 통합앱 골프한판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필드' 메뉴를 선택해 방을 개설하면 되고, 방장이 방을 만들면 동반자들은 QR코드를 인식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필드 라운드에서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그동안 필드골프에서 즐겼던 복잡한 골프게임을 골프한판을 통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골프존은 골프한판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월 12일까지 2주간이며, 골프존 스크린골프 게임 진행시 '골프한판' 서비스에서 스크린으로 18홀 라운드를 정상 완료하면 1주 차 설날 볼꼬리, 2주 차 출근전쟁 캐릭터 볼꼬리 아이템을 참가자 모두에게 100% 지급한다.
골프존 관계자는 "실시간 스코어를 연동한 골프한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골프존 통합앱 하나로 골프의 모든 것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