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은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정관장 수제약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KGC인삽공사 제공] |
정관장 수제약과는 전통적인 약과 제조 방법에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맛과 취향을 더한 게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수제약과는 홍삼 본연의 풍미가 생생하게 느껴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허니레드진생, 시트러스유즈, 진저츄, 인절미쇼콜라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먼저 허니레드진생 수제약과는 홍삼과 조청으로 만든 베이스에 홍삼봉밀절편 토핑이 더해져 진한 풍미를 온전하게 느끼면서도 눈으로도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시트러스유즈 수제약과는 유자청과 유자채를 토핑으로 구성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진저츄 수제약과는 생강과 조청에 대추를 올려 향긋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인절미쇼콜라 수제약과는 콩가루에 초코커스터드 크림을 조합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특히 전통약과에 현대적인 취향을 더해 재해석했으며, 다양한 맛에 어울리는 홍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로 국민 간식이 된 약과가 다양한 변신을 통해 여러 디저트, 음료까지 확장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정관장 수제약과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 수제약과는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정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