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이 시민들에 무료대여하는 지하 1층 전시공간 모습 |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은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 예술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같은 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전시 대관은 2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5회(1회당 4주)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대관 신청은 세종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개인·단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내달 8일까지다.
대관을 원하는 개인(단체)는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시담당자(ryder1981@korea.kr)로 제출하거나 세종시립도서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은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도서관 콘텐츠와의 연관성, 창의적인 예술성, 관람객 기대 효과성 등을 검토한 후 2월 16일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에 최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은수 관장은 "시립도서관 전시 공간 무료 대관 운영으로 도서관 속 열린 문화공간을 조성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전시를 원하는 시민은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김덕기 기자 dgki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