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에는 삼성전자,LG전자,신한카드,우리은행,하나은행,AXA손해보험,SK렌터카,농심켈로그,KT,넷플릭스,투썸플레이스,공차,세브란스병원,교원,GC녹십자,불스원,제주삼다수,컨디션,오비맥주,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중부발전 등 국내 대표 기업들과 경기 이천시(농축특산물 공동 브랜드 부문), 전남 고흥군(귀농귀촌도시부문) 등 2곳의 지자체가 선정됐다.
올 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선정 된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는 국내 최초 농축특산물 브랜드로 쌀 소비가 줄어 힘들어하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특히 시는 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함께 쌀밥 먹는 날을 의미하는 '제1회 쌀밥데이'를 개최했고, 시와 대한축구협회간 협찬계약을 진행해 임금님표이천쌀을 축구국가대표 공식 공급 쌀로 지정에 이어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상행 하남 방향)'의 명칭을 '이천 쌀 휴게소'로 개칭하는 등 '임금님표 이천' 특산품 홍보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또한 국내 쌀 소비시장 위축 등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천 쌀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도 나섰다. 민선 8기 김경희 시장이 취임하면서 추진한 대외 수출은 미국, 말레이시아 등에 100t 가량의 실적을 올렸다.
또 농산물, 농식품 가공업체와 대기업을 연결해 프리미엄 K-푸드 시장에서 지역 농산물 마켓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대기업과 지방간 상생협력 브랜딩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GS리테일과 MOU를 맺고 이천 쌀 전통 식혜를 GS 25 편의점에 출시했고, 수제 맥주 전문업체인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손잡고 '임금님표 이천 쌀'을 원료로 한 고급 수제 맥주 신상품을 세븐일레븐 등에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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