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가 영유아부터 초등 6학년 이하 자녀를 둔 부모 자녀를 대상으로 2024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도담나래 가족품앗이 사업을 진행한다.
가족품앗이사업은 이웃간 교류와 소통, 부모 자녀간 친밀감 형성,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과 육아 정보를 나누고 부모 주도로 학습, 체험활동을 함께 하는 그룹 모임이다.
서천군가족센터는 자체 형성된 그룹 단위 신청 혹은 개별 신청을 통한 그룹 매칭으로 품앗이를 구성한다.
한 그룹이 최소 3가정 이상으로 구성되며 품앗이별 월 2회 이상 년 10회 활동을 필수로 3월부터 11월까지 품앗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품앗이 형태는 등산, 텃밭체험, 숲 산책, 박물관 견학 등의 체험활동 품앗이, 보드게임, 물놀이, 종이접기 등의 놀이 품앗이, 독서지도, 국어.영어.수학 등 교과목 지도 학습 품앗이, 미술.음악.체육 등 부모 재능나눔의 예체능 취미활동 품앗이 등이 있다.
가정당 월 1만원의 품앗이 활동비를 지원하고 품앗이 활동 필수 10회기를 달성하는 가정에게는 가족 나들이와 문화체험 지원, 연말 우수 품앗이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네기시나오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