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너지는 한국타이어의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로 이번에 출시한 '키너지 XP'는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부터 SUV까지 다양한 차량에 장착 가능하며,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강화해 다양한 날씨에서 안정적으로 드라이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국타이어는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XP'를 북미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타이어는 우수한 마일리지와 빗길, 눈길 주행 성능 등이 강점이다. 한국타이어 제공 |
키너지 XP의 최대 장점은 키너지 브랜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마일리지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Knurling)과 최적의 '멀티 피치 시퀀싱(Multi-Pitch Sequencing)' 기술을 적용해 주행시 노면에서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올웨더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4S2',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PT',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까지 총 4종의 브랜드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키너지 XP는 우수한 마일리지와 빗길·눈길 제동 성능이 뛰어난 점, 노면 소음을 최소화한 최신기술이 집약됐다"면서 "북미에서 먼저 출시하게 되며, 국내 출시는 현재 미정"이라고 말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