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자사인 정관장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의 건강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정몰 을지로본점'을 오픈했다. 사진은 정몰 을지로본점 내부 모습. 인삼공사 제공 |
이번에 오픈한 '정몰 을지로본점'은 정관장 제품만 판매하는 기존의 콘셉트에서 벗어나 타사제품 90여 종을 입점시킨 건강식품 드러그스토어다. 드러그스토어란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나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는 잡화점을 뜻한다.
이에 따라 정몰 을지로본점에서는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아이패스' 등 정관장 대표 홍삼제품을 비롯해 '고려은단', '셀렉스', 'CJ바이오코어', '아하핏', '콤비타' 등 국내외 22개 업체의 유명 브랜드 건강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이 추천하는 인기상품은 물론 '에브리타임밸런스', '찐생홍삼구미' 등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 중인 제품도 함께 구비했다.
정관장은 정몰 을지로본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를 1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며, 고객들이 홍삼 외 다양한 소재의 건강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점 상품군도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경계가 사라지고, 고객의 건강니즈가 세분화되는 추세에 맞춰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과 헬스케어 노하우를 신규매장에 적용해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매장 인근에서 핫팩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멤버스 가입 및 SNS 인증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키로 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