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선 복선전철 위치도 |
국민의힘 이명수 국회의원(충남 아산갑)은 1월 18일 신창-홍성 구간 조기 개통과 관련한 보도자료에서 ‘20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이라는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의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경부선과 서해선의 연계운영을 고려한 급전계통 구축과 물동량·수송수요 증가에 따른 선로용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장항선 신창∼대야 118.6km의 단선구간을 복선전철화하는 철도개량사업이다. 모두 8428억원을 들여 2018년부터 시작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현재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 구간은 공사를 완료한 상황이다.
이명수 국회의원 |
이명수 의원은 "올해 하반기 장항선 신창~홍성 구간 정상 개통이 반드시 이뤄지길 바라며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신창~홍성 구간이 정식 개통하면 신창역과 도고온천역의 유동인구가 급증해 상권이 살아나 도고온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장항선 복선전철 개통을 중심으로 서해선 철도 개통과 서부내륙고속도로 연결 등 아산시 광역 교통망을 연계·확대해 선장과 도고, 신창을 비롯해 아산시 전체의 활성화와 발전,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윤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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