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은 1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 기적의도서관, 진산도서관, 추부도서관 등에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아 글로벌 시야를 높이고 유익한 생활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돕는 14개 강좌가 전문 강사의 참여로 도서관별 일정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니하오, 중국어 동요', '도서관 요리왕', '야나두, 그림책' 등 9개 강좌를 진행해 학생들의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책에 대한 친근한 감정을 느끼도록 했다.
진산도서관은 '동화일기', '초등영어 교실' 등 4개 강좌를 통해 책 읽는 방법 및 영어 기초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추부도서관은 '닌텐도 Wii와 스포츠' 1개 프로그램을 통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신체 활동을 재미있게 배운다.
참여 학생은 미취학 및 초등생 학생 156명으로 지난해 12월 말 온라인 및 전화로 접수를 받아 선정됐다.
금산군립도서관 겨울방학 특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금산다락원 도서관팀(☎041-750-3517)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새 학기를 맞는 미취학 및 초등생들이 알차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추진 중"이라며 "남은 일정도 유용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