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홈페이지 전면개편 관련 홍보포스터<제공=거창군> |
군에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홈페이지는 2014년에 개편 된 것으로,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개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편에 대한 설문조사는 거창군 홉페이에서 본인 확인 절차 없이 이용자 누구나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설문내용은 홈페이지 운영을 알 수 있는 기본 현황과 홈페이지 개편 시 우선 고려해야 할 사항, 추가할 기능, 콘텐츠, 디자인, 소통 방법 그리고 정해진 형식이나 범위 없이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도록 문항이 구성돼 있다.
이번 개편 사업은 '거창군 대표 홈페이지', '열린군수실', '뉴스·미디어', '문화관광', '수승대', '거창사건추모공원' 등 15개 크고 작은 홈페이지가 대상이다.
▲최신 웹 트렌드 반영 ▲메뉴 분리·통합을 통한 가독성 향상 ▲예약·신청·접수 원스톱 서비스 제공 ▲나의 맞춤 정보 서비스 제공 ▲보안성이 강화된 콘텐츠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포함 돼 있다.
윤광식 행정과장은 "10년 만에 추진되는 홈페이지 개편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용자의 다양하고 고명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며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