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식 사진 |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식 사진 |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식 사진 |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에서는 1월 12일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문익)와 관내 경로당에 생활정보TV 및 공공와이파이를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산시 관내 분회 및 경로당에 생활정보TV 및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해 어르신들의 정보공유 및 격차 해소와 건전한 여가선용 지원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경로당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통해 그간 취약했던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누구나 경로당에서 통신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 유튜브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알리미 텔레비전(TV) 채널을 통해 재난·재해, 건강정보 알림 등을 쉽고 편하게 제공해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문익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서산 관내 경로당 등에 공공와이파이 설치 등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정보 공유와 여가 선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 건강정보 알림 등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우종재 회장은 "정보화시대에 점점 스마트폰 및 인터넷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경로당 와이파이 구축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만족과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교육지원 및 스마트 경로당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