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요구사항과 규제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논산시 민원콜센터는 논산시의 시정정보와 생활민원, 복지, 세금, 환경, 재난,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상담사가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단순한 부서 안내가 아니라 업무 매뉴얼을 바탕으로 한 one-call, one-stop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민원을 즉시 해결해준다.
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의 ISO 9001 인증은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상담역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시민들의 만족도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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