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28일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23 녹색어린이집·유치원, 그린패밀리, 그린오피스 심사'에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3개 어린이집이 '녹색어린이집'과 '그린패밀리'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어린이집은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녹색 소비 교육 △녹색제품 캠페인 △환경보호 실천 놀이 등의 활동을 펼쳤다.
친환경 문화 확산 성과를 인정받아 '녹색어린이집' 부문에서 △갈마하나어린이집(원장 정명순) △회덕하나푸르니어린이집(원장 정명순) △동일스위트키즈어린이집(원장 윤여희)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어릴 때부터 놀이와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환경 인식을 심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친환경 놀이와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영아부터 가정, 그리고 교직원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과 품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민간 지원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서비스 시설과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고, 광역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과 공공센터 등을 위·수탁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