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환 대표. |
올해 하고 싶은 목표가 무엇이며, 어떤 결과를 맺고 싶으세요?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직급이나 직책도 중요하지만, 주어진 일에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일하고 있느냐가 더 중요하네요.
지금은 비록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 곳에서 가치 낮은 일을 하지만, 길고 멀리 보며 일을 즐기며 그 일에서 성과를 낸다면, 본인뿐 아니라 바라보는 사람도 신뢰하며 도와줘 자신이 원하는 더 수준 높은 일에서 큰 성과를 낼 것이라 믿습니다.
갑진년, 하고 싶은 많은 일이 있지만, 이렇게 살고 싶습니다.
올 해뿐만 아닌 중 장기 방향과 큰 그림을 설계하고, 혼자가 아닌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고 싶습니다. 한 점 부끄러움 없이 살긴 쉽지 않으나, 솔선수범하고 겸손하며 내 주장을 강요하기보다는 경청하고 배려하고 싶습니다.
내 마음 속에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하며, 조금은 더 그들에게 기억되고 싶습니다. 주어진 일과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매사를 긍정적으로 보며 바른 길을 걷고
올 설정한 목표와 월별 결과는 반드시 달성하며 즐기고 싶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도 있겠지만, 사람들의 가치를 올려주고 싶습니다. 갈 곳, 할 일, 만나는 사람이 있음에 감사하고 따뜻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며, 함께 하고 싶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오래 전 막내였던 시절, 사무실 청소를 할 때, 모시던 상사가 지나면 건넨 말이 생각납니다. "하찮은 일은 없다. 쓰레기 처리를 안 하면 무슨 일이 발생하겠느냐? 모든 일은 의미가 있고 가치가 있다. 차이가 있다면 그 일에 의미를 부여하고 즐기는 사람이냐, 아니냐의 차이뿐이다"
보다 높은 꿈을 갖고, 아무리 작은 일에서도 의미를 부여하고 주도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진정으로 강한 사람 아닐까요?
홍석환 대표(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