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복 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실현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군정을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괴산군민 여러분!
올해는 민선 8기가 반환점을 맞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지난 1년간은 우리 괴산군이 도약을 위해 준비하는 기간이었다면 올해는 용기와 도전을 의미하는 청룡의 기운처럼 힘찬 비상을 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와 700여 공직자는 국내·외 여건과 변화를 면밀하게 살피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온 군민의 지혜와 힘을 모아 새 길을 개척해 나가자는'집사척도(集思拓道)'의 자세로 희망찬 괴산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길을 열어가려 합니다.
이에 올해는 스마트 유기농업 실현으로 경쟁력 있는 미래농업을 육성하고 체류형 관광인프라 조성과 체육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정주여건 개선으로 살기 좋은 괴산을 만들고 교육 강군으로 비상하는 괴산을 목표로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쓰며 희망과 나눔을 통한 든든한 복지와 군민을 위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괴산 군민 여러분!
기대와 희망을 안고 우리는 2024년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올해도 글로벌 경제의 불안정성과 중앙정부의 강력한 건전재정 등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한 해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우리 군민이 보여주신 저력이라면 올 한해 어떤 어려움도 헤쳐 나가지 못 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4만여 군민과 700여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전력을 다하면 어떤 일에도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2024년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미래의 두려움보다 새롭게 만들어갈 더 나은 괴산을 희망하며 살기 좋은 괴산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실현으로'자연특별시 괴산'을 만들어가는데 아낌없는 성원과 지혜를 보태 주시길 바랍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신 모든 일 다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