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유치원, 졸업 축하 공연 모습 |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서산 성연유치원, 졸업식 개최!
서산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은 12월 22일 유치원 강당에서 2023학년도 제2회 졸업식이 개최됐다.
졸업식 식전 행사로 '다섯글자 예쁜말' 수화 공연, '문어의 꿈' 컵쌓기 퍼포먼스, '질풍가도' 치어리딩, '우리들의 마음속엔' 합창 등 졸업생들의 다양한 축하공연이 선보였다.
본 행사는 ◀국민의례 ◀교육활동운영보고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원장선생님 말씀 ◀졸업가 ◀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성연유치원에서는 총 80명의 졸업생이 빛나는 졸업장을 받았다.
상장수여식에서는 누리과정에 근거해 지난 1년간의 행동 관찰에 통해 총 5개 분야 ◀건강안전상 ◀바른언어상 ◀바른인성상 ◀예술표현상 ◀자연탐구상에 대한 상을 수여했다.
졸업식이 끝난 후 '인생네컷'과 다양한 포토존에서 졸업생과 가족들은 기념 촬영을 하였으며, 사진을 찍는 졸업생의 얼굴에는 유치원 과정을 무사히 끝내고 졸업한다는 아쉬움과 초등학교 진학에 대한 기대와 셀렘이 가득했다.
졸업생들은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가족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졸업식에 참여한 학부모는 "성연유치원에 다니는 2년 동안 우리 아이가 친구들과 선생님과 행복하고 기쁜 추억들을 많이 쌓은 것 같아 만족했으며, 알찬 졸업식을 준비한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숙 원장은 "앞으로 사회를 빛낼 인재인 어린이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며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올바르게 이끌어가는 참다운 리더로 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일고, 검도 승단 심사에서 전원 초단을 취득했다. |
서일고, 검도 승단 심사 실시... 전원 초단 취득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는 최근 2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충남검도회 관계자(장태문 교사7단, 김상인 교사7단, 최총영 교사6단, 이동섭 교사6단, 이정행 교사6단)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검도 승단 심사를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검도의 기본동작이라 불리는 2동작 치기, 빠른 머리 치기 동작을 시작으로 해서 1-2-3본과 본국검법을 끝으로 하는 심사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서일고에 입학하고 2년 동안 성실한 자세로 검도 실력을 향상시켰으며, 그 결과 2학년 150명 전원이 초단을 취득하는 성공적인 학교 체육 활동의 사례를 보여줬다.
학생회장 홍경호 군은 "처음 입학하고서 검도를 배우기 위해 죽도를 잡을 땐 과연 해낼 수 있을까 싶었지만, 백종원 선생님의 꾸준한 지도와 노력 덕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보인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사 백종원은 "본교의 검도 교육은 학생의 심신을 단련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최고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며 "2년 동안 배운 검도의 올바른 정신을 계속해서 갈고 닦아 항상 자신감 넘치는 서일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조한구 이사장은 "학생으로서 공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체력을 키워나가는 것 또한 중요한 자세이다."며 "서일고는 학생이 지식을 쌓는 것을 넘어서 건강한 신체 능력을 겸비한 자랑스러운 인재로 성장해 국가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일고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지난 1996년부터 검도 교육을 지속해왔으며 현재까지 초단 4,529명, 2단 79명을 배출한 학교로 지역 사회에 널리 알려져 있다.
서일고, 서일레오클럽 이취임식 모습 |
서일고, 서일레오클럽 이취임식 실시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의 봉사동아리인 서일레오클럽(회장 이준용)은 창단 14주년 행사 및 14대, 15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본교 도서실에서 실시했다.
1, 2부로 나눠 실시한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선언 및 타종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레오 윤리강령 낭독, 경과보고, 공로패 전달, 신입회원 입회 선서, 내외빈 격려사, 레오 시상 및 라이온스 노래 제창과 폐식사로 이뤄졌으며, 2부에는 기념사진 촬영과 다과 및 케이크 컷팅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클럽 356-F지구 총재로부터 학생 3명이 청소년 사회봉사 부분 표창장을 수상받기도 했다.
15대 회장으로 취힘한 2학년 이준용 학생은 "그동안 고생한 14대 회장이었던 이인아 회장님을 비롯한 서일레오클럽 회원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며 "서일레오클럽이 더 참된 봉사 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사 정동율은 "본교의 레오클럽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격려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정성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스폰서 클럽인 서령라이온스 클럽 회장 조수행은 "서일고 학생들은 올바른 봉사 의식을 갖고 살아간다."며 "앞으로도 실천적 의지를 토대로 봉사 정신을 계속해서 이어 나감으로써 바른 인재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조한구 이사장은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봉사심이 있지만, 이를 발휘해내는 것은 개인의 의지라고 생각한다. 서일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투철한 봉사 정신을 보임으로써 지역과 나라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