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2023년 하반기 주민참여위원회 개최 모습 |
서산의료원, 2023년 하반기 주민참여위원회 개최, 의견 수렴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쾌적하고 깔끔한 의료 환경 구축 노력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12월 26일 본관 5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주민참여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례회의에서는 ▲ 2023년 상반기 제언 및 자문 처리상황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2023년 주요 업무 현황(주요업무 추진현황, 당면 현안사항)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광호 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주민참여위원 모두가 참석해 의료원의 경영 정상화를 위한 홍보 방안과 내원객을 위한 주차장 마련 계획 등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서산 지역 주민의 의견을 서산의료원 정책 및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실천해 주시는 원장님과 전체 직원들의 노력에 감사함을 표현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주민참여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의견을 수렴해 향후 의료원의 경영방침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충남 서북부 유일의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보다 더 쾌적하고 깔끔한 의료 환경을 구축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서산의료원, 현대트랜시스(주)로부터 헌혈증 기증식 전달 |
서산의료원, 현대트랜시스(주)로부터 헌혈증 기증 받아
노사화합 헌혈행사를 통해 마련된 헌혈증서 100장 기탁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12월 29일 현대트랜시스(주)로부터 헌혈증 100장을 기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헌혈증은 최근 5년간 현대트랜시스(주) 임직원이 노사화합 헌혈행사를 통해 마련됐다.
전달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취약계층 환자들을 위해 사용되며, 수혈비용 중 일부 본인부담금을 공제받을 수 있어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헌혈식에 참석한 현대트랜시스 조정연 노동조합 안전보건부장과 김형업 책임매니져는"임직원이 모은 헌혈증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완 의료원장은"지역기업인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의 소중한 나눔활동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기부해주신 헌혈증 지원을 통해 따뜻한 공공의료를 실천하는데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