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농업인 괴산연합회가 노인복지관에 순두부 전달과 함께 배식봉사를 펼치고 있는 모습 |
한국여성농업인 괴산군연합회(회장 김정숙)가 연말을 맞아 29일 지역 어르신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으로 만든 순두부 200인분을 괴산군 노인복지관에 전달하고 점심 배식 봉사에 나서며 건강을 소망했다.
연합회가 이날 전달한 순두부는 회원들이 28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모여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콩을 활용해 직접 만든 것이다.
유튜브채널'카카오골린이tv'운영 관계자 이관형 씨가 29일 괴산군청을 방문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105만 원을 전달했다.
골프치고 기부하는 컨텐츠를 만들고 있는 유튜브 채널'카카오골린이tv'는 첫 수입금으로 모금한 전액을 이날 괴산군에 기탁한 것이다.
이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괴산지역 저소득층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앞서 28일에는 ㈜하임개발(대표 이해형)이 괴산군청을 방문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하임개발은 이날 괴산군 기탁에 앞서 괴산읍, 칠성·감물·청천면에도 각각 100만 원씩을 후원하며 총 500만 원의 괴산사랑 성금을 기탁했다,
감물면 주월리 거주 이호규 씨는 이날 감물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들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으로 연계돼 관내 취약계층과 지역사회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청천농업협동조합(조합장 강창구)은 이날 쌀 50포를 준비해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가구를 찾아 각 1포씩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했다.
한국기독교장로회 연풍교회 함철우 목사와 성도들이 27일 성금 100만 원을 연풍면사무소에 기부했다.
연풍교회는 매년 성도들이 모은 성금을 기부해오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괴산읍 소재 주성마트(대표 김홍래)는 26일 2024년 새해맞이 떡국떡 1000㎏(300만 원 상당)을 괴산군에 기탁했다.
2014년도부터 매년 삼계닭 등을 후원해오고 있는 주성마트는 올해도 떡국떡을 기부하며 홀로 새해를 맞이하는 독거노인 및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랬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 사회봉사단은 이날 관내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복지 취약계층에게 전해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라면 등의 생필품을 괴산군에 기탁했다.
후원 물품은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게 전달됐다.
같은 날 칠성면에 위치한 용화사(주지 지연스님)는 소외계층 가구들의 겨울 한파 보내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쌀 100포(1포, 10㎏)를 칠성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칠성면은 매년 신도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정기적으로 후원받고 있는 이 쌀에 대해 독거노인 등 관내 저소득 100가구를 일일이 찾아 지원해 드렸다.
이날 괴산군 주체로 열린 송년음악회에 가수 청이가 출연해 괴산군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후원했다.
문광면 출신인 가수 청이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 산막이옛길 소재 가사로 가수 활동을 펼치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농협괴산군지부(지부장 김창기)는 농협재단의 후원으로 마련한 1500만 원 상당의 축산물 가공품을 관내 취약계층 농업인들에게 전해달라며 괴산군에 기탁다.
이 자리에는 취약계층 농업인 지원에 같은 마음을 담아 김응식 괴산농협 조합장, 임일영 군자농협 조합장, 장용상 불정농협 조합장, 강창구 청천농협 조합장, 김홍기 괴산증평축협 조합장 등 관내 농·축협 조합장이 함께했다.
괴산에는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과 함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도 줄을 잇고 있다.
㈜에코비트워터 김인석 대표는 27일 지역 교육발전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0만 원을 괴산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종합환경전문기업인 에코비트워터는 전국 750여 개의 환경기초시설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1월부터 괴산군 공공하수도시설 31개소를 운영 중이다.
㈜기화건설조경(대표 이선훈)도 이날 장학기금 500만 원을 괴산군민장학회에 기탁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명문학교 육성과 우수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랬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