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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 빛초롱 축제' 청룡 조형물. 사진은 연합뉴스 |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용의 해를 기념해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와 광주 신세계에서 미술 전시를 연다. 대전신세계는 내년 1월 5일부터 2월 19일까지 신년기획전 '소원을 빌어용(龍)'을 선보인다. 새해 소원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에는 용을 비롯해 소망을 상징하는 '달',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램프요정 '지니' 등 다양한 소재를 다뤘다.
롯데백화점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신년 비주얼 테마(키 비주얼)를 '비상'으로 정하고 고객들에게 청룡의 좋은 기운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키 비주얼은 내년 1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점포 외벽 장식과 도어 스티커, 점포 내부 배너와 POP 등에 동일한 테마로 전개되며 점포 직원 명찰과 설 테마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024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다. 이와함께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도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SS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상품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과 공동 기획한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한다.
편의점업계도 분주하다. GS25는 2024년 1월 9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와 콜라보해 매점왕 시리즈 5종 등 상품을 출시하고, 와인25플러스에서는 화요53 청룡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용소주는 용을 연상시키는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특히 '용 41'은 새해 선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으로 준비돼 있다. CU는 내년 1월 한 달간 '대국민 용기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용기'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용기면(컵라면)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용은 신비한 영물로 어려운 대내외 상황에서 기운을 받으려는 심리가 크다"면서 "청룡을 상징하는 다양한 제품으 통해 신년 초부터 기선 제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는 30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데이원)'을 선보인다. 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 사에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가 추가, 총 7개사가 참여한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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