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익 입학홍보처장 |
한남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55개 모집단위에 총 246명(수시 이월인원 미포함)을 선발한다. 가군, 나군, 다군 군별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계열과 관계없이 원하는 모집단위에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은 수능위주 일반전형과 실기·실적위주 일반전형으로 나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모집단위(스포츠과학과, 미술교육과, 융합디자인학과, 회화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영역이 축소됐다. 지난해에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상위 1과목) 총 4개 영역을 반영했는데, 2024학년도에는 모집단위별 입시계열에 따라 필수(계열별 국어 혹은 수학 1개 영역), 선택(상위 2개 영역)반영해 총 3개 영역을 반영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계열의 경우에는 필수 반영 영역없이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상위1과목) 중 상위 3개 영역이 선택 반영된다. 국어, 수학, 탐구영역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영어영역 및 한국사는 등급별로 본교 환산점수를 적용해 반영된다.
수능위주 일반전형, 실기·실적위주 일반전형은 모두 2024 수능시험에 응시한 자로서 한국사를 응시한 경우에 지원할 수 있다.
장수익 입학홍보처장은 "한남대는 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 가능한 학생을 선발한다"면서 "고등학교 생활을 성실하게 해 왔다고 자부하는 학생,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는 학생, 호기심과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학생이라면 우리 대학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록 기초학업 능력이 약간 부족하다고 해도 자기 주도적 학업 태도와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들을 우리는 언제든지 환영한다"며 한남대에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나가길 기원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