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장학금 전달식. |
양 대표와 한 대표는 22일 방과후아카데미를 찾아 졸업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들은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으로서 연 2회 지원협의회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두 대표는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충주지역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졸업생 여러분이 충주의 미래이니 건강하게 성장해 지역의 든든한 일원이 되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방과후아카데미 전지현 팀장은 "이번 졸업장학금 후원이 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뜻깊은 재원으로 사용되길 바란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충주시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청소년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저녁식사 및 귀가 지도를 포함한 생활지도와 보충학습, 영어, 수학, 코딩, 뉴스포츠, 드론, SW창의융합, 텅드럼, 바이올린, NIE 등 다양한 주중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신청 문의는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856-7805)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