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김치협회는 지난 2012년에 설립돼 현재 100여 곳 회원사와 함께 우리 김치 문화의 계승 발전과 세계화 지원, 국산 김치 소비 촉진 홍보, 원재료의 안정적인 수급 사업 등 김치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식신은 2010년 설립된 푸드테크 기업으로 모바일 식권 서비스와 맛집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며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 동참으로 김치 소비 확산 ▲ 국산 김치 경쟁력과 국내외 홍보 강화를 위한 교류, 자문 등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대한민국 농수산식품 산업과 푸드테크 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세 기관이 협력해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을 펼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수입산 김치의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큰 만큼,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전국 75만여 식당에 국산 김치 사용을 촉진해 농업인 소득 확대와 국산 김치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자"라고 당부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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