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2024년 1월 3일부터 29일까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내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7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로컬위크'와 봉사·친환경 등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쉐어위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전원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이 지원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과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프렌즈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실현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대학생 커뮤니케이터"라며 "상상유니브는 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상유니브'는 2010년부터 KT&G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해 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로,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 수는 100만 명이 넘는다.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스쿨', '상상 블루파빌리온',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KT&G는 보다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상상실현 기업을 실현 중이다. KT&G는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미래로 함께 도약하는 바른경영으로 고객과 함께 상상하고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G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관련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계획이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