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단체 사진 |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지난 2일 센터내 교육실에서 재직 아이돌보미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역량 강화와 아이돌봄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소방안전교육 및 활동 정보와 경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산시 소방서와 연계한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아동 하임리히법, 아동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진행하여 아이돌보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집담회에 참석한 이** 아이돌보미는 "이번 교육으로 아이돌봄 아동뿐만 아니라 내 주변 사람들이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자신있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류순희 센터장은 "저출생 고령화시대에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행복해야 아이들을 잘 돌볼 수 있다"며 "집담회를 통해 돌봄 현장의 애로사항과 아이돌보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노고를 아끼지 않는 아이돌보미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복지로를 통해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으로 문의하면 된다.명예기자 김서인(몽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