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 모습(왼쪽부터 한광석 해미국제성지 주임신부, 이완섭 서산시장, 하비에르 보좌신부, 박진홍 Wakeup 국제청소년센터장) |
서산 해미국제성지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충남 서산시는 해미국제성지에서 15일 서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한광석 해미국제성지 주임신부, 하비에르 보좌신부, 박진홍 Wakeup 국제청소년센터장 등 관계자 약 10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산시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광석 해미국제성지 주임신부는 "지역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성지라 조금이라도 이웃을 위해 보답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전국 유일의 국제성지인 해미국제성지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미국제성지는 2020년 11월 교황청으로부터 국제성지로 선포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종교시설건립 사업에 선정됐으며, 2024년에 해미국제성지 디지털 역사체험관을 해미국제성지에 오픈할 예정이다.
LG트윈스 오지환 선수, 서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사진 |
LG트윈스 오지환 선수, 서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과 함께 사인볼 전달
충남 서산시는 LG 트윈스 소속 오지환 선수가 15일 서산시를 찾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과 함께 사인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친인 오호근 씨가 7년 전 충남 서산시 인지면으로 이주하면서 서산시와 인연을 갖게 된 오지환 선수는 서산시의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15일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오지환 LG트윈스 선수와 부친인 오호근 씨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성우종)를 통해 서산시의 학대피해아동쉼터로 전달돼 쉼터 입소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를 통해 기부에 참여해 주신 오지환 선수께 감사드린다. 기탁하신 성금이 쉼터에서 보호받는 아동들을 위해 잘 쓰일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지환 선수는 2023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데 이어 2023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유격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바 있다.
LG화학 대산공장, 대산읍 복지,장학재단, 대산고등학교 기금 전달식 사진 |
LG화학 대산공장, 대산읍 복지,장학재단, 대산고등학교 기금 전달식 사진 |
LG화학 대산공장, 대산읍 복지,장학재단, 대산고등학교에 기금 전달
LG화학 대산공장에서 대산읍 복지재단과 대산읍 장학재단을 방문해 '23년 복지/장학기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LG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연 4,000만원씩 복지/장학기금을 지원하여 왔으며, 해당 기금은 대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LG화학 대산공장은 "장학기금과 복지기금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LG화학 대산공장은 대산고(교장 임성실)를 방문해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장학재단과 복지재단 관계자는 "매년 지역사회 발전을 위 정성을 보태주는 LG화학에 감사하다"며 "해당 기금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고마움을 전했다.
LG화학 대산공장'사랑의 쌀나눔'기탁식 사진 |
LG화학 대산공장 '사랑의 쌀나눔'기탁
LG화학 대산공장은 지난 12일 대산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28,500kg을 기탁했다.
기탁된 쌀 2,850포는 LG화학 대산공장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대산읍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구매한 것으로 관내 기초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LG화학 대산공장장은"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과 지역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화학 대산공장은 매년 사랑의 쌀 나눔 등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서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기탁식 모습(왼쪽부터 김미선 서산시여성지원민방위대 부대장, 방선아 서산시여성지원민방위대장, 이성환 사회복지과장, 변혜경 서산시여성지원민방위대 사무국장, 이하숙 서산시 안전총괄과 민방위팀장) |
서산시 여성지원민방위대, 십시일반 모은 이웃돕기 성금 기탁
충남 서산시는 지난 14일 서산시 여성지원민방위대(대장 방선아)에서 성금 61만 원을 서산시에 전달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황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성환 서산시 사회복지과장, 방선아 서산시 여성지원민방위대 대장, 변혜경 서산시 여성지원민방위대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대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됐으며,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서산시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된다.
방선아 서산시 여성지원민방위대장은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싶어 대원들과 함께 성금을 모금하게 됐다. 작은 성금이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여성지원민방위대는 올해 4월 충남 산불 피해지원 성금 모금에 참여한 데 이어 8월 폭염 속 생수 나눔 캠페인을 펼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20전비 장병들이 헌혈을 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원사 김경률) |
또 하나의 생명 살리기 위해 헌혈 동참합니다!
20전투비행단 장병들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국가적 혈액 수급난 해소 위해 자발적 헌혈 참여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은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희망 장병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20전비는 헌혈운동 기간 동안 4대의 헌혈버스를 순회시켜 장병들의 헌혈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기지방송과 인트라넷 홈페이지를 통해 헌혈을 홍보하여 장병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국가적 혈액 보유량은 현재 약 6.0일분을 기록하고 있다. 20전비는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매 분기 헌혈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을 계획한 항공의무대대장 최도나 소령은 "국가적으로 혈액 보유량이 적은 상황에서 많은 장병들이 헌혈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며, "장병들의 따뜻한 마음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장학금 전달식 사진 |
서산 대산읍, 연말 따뜻한 이웃사랑 손길 이어져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장학금 500만원 기탁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지사장 박순길)에서는 12월 14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기금 500만원을 (재)대산읍번영회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박순길 지사장은 '대산지역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의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석유공사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난방유, 온열매트, 생필품 등을 기탁하며 꾸준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기술공정팀 장학금 전달식 사진 |
롯데케미칼 기술공정팀(김재민 팀장)에서는 14일 대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정동호)를 방문해 저소득 학생 강OO에게 장학금 243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기술공정팀원들이 매월 1만 원씩 모아서 마련한 것으로 매년 저소득학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은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학업과 학교생활에 충실히 하는 학생이 되겠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희망2024 나눔 캠페인」대산읍 집중모금 행사 성료
서산시 대산읍은 13일 대산읍 커뮤니티센터 체육관에서「희망2024나눔 캠페인」대산읍 집중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희망 나눔을 위해 대산읍 지역주민·기관·단체·기업 등 2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성금 18,300만원(현물 11,000만원포함)을 모금했다.
대산읍이장단협의회, 대산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대산읍체육회 등주요 단체 및 개인들이 집중모금에 참여하였으며, 현대오일뱅크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1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희망2024 나눔 캠페인」은 2024년 1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기업체들의 지역사회 환원과 지역주민들의 기부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따뜻한 모금 행렬이 계속될 예정이다.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음암면 위험목 제거 활동 |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음암면 위험목 제거 활동
공군 제20전투비행단(단장 이형만 공군 준장)에서는 최근 몇일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지되었다가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부대 인근 주민들에 대한 민원 예방 봉사 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평소 전투기 소음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소음 피해 지역의 소외계층 거주지 주변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대설이나 강풍 등으로 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위험목을 제거해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했다.
박상열 음암면장은 "소음 피해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공군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피해를 진심으로 보듬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